黑夢 - New Rose 질렀어!


2011년 5월에 발표한 쿠로유메의 14번째 싱글의 커플링 곡.

이 노래로 포스팅을 안하려고 했었지만 통상반 구입한 게 아까워서...
New Rose는 커플링 곡이라는 것을 감안하더라도 이건 정말 쿠로유메 노래라는 느낌이 전혀 오질 않는다.
그렇다고 삿즈나 키요하루 솔로곡과도 거리가 있고...
확실히 키요하루는 새로운 방향으로 쿠로유메를 이끌어 나갈 생각인 듯.
난 그 방향이 너무나 맘에 안들뿐이고...


덧글

  • 연기 2011/06/23 20:18 # 삭제 답글

    음, 굳이 말하자면 키요하루 솔로쪽에 가깝군요. 굳이 말하자면.. 근데 이 곡은 별로 느낌이 안 오네요. 허허.. 쿠로유메가 그렇듯이, 음악은 시대에 따라 변하는가봐요. 하하.
  • 쿠로 2011/06/24 01:21 #

    키요하루 솔로곡으로 남겨 두었던 노래를 써먹는지도? ㅎㅎ
  • spica 2011/06/24 12:18 # 삭제 답글

    안녕하세요^-^ 지나가던 쿠로유메 팬입니다(__) 저도 New rose 처음 들었을 때, '...으응?' 싶어서;; 반사적으로 작곡자를 확인해 보니 키요하루 곡이 아니라 Brian James라는 외국가수 커버 곡이더라구요. 하지만 키요하루가 쓴 곡은 아닐지라도, 쿠로유메란 이름 아래 이런 곡을 커버한 걸 보면 확실히 새로운 방향을 향해 가려고는 하는 듯... 6월 초에 alone 발배하고 나온 케이블 음악방송에서도 키요하루가 그런 얘길 한 적 있어요. '십몇년 만에 하는 재결성이기도 하고 역시 그 당시 사운드를 재현하는 게 부활밴드로서는 안전범위라고는 하지만, 그건 별로 흥미가 없었다. 할 거라면 새로운 걸 만드는 것을 전제로 하겠다고 생각했다'라고... 여기서도 옛날 쿠로유메는 별로 할 생각이 없다는 게 느껴지긴 하네요.. 해산한지 10년도 넘은데다, 그동안 해 온 음악들도 이미 쿠로유메와는 좀 많이 다르기도 했으니, 그 때 그 당시로 돌아가는 거 자체가 좀 무리일지도... 커플링들은 그렇다치고, 전 미저리나 얼론이나 곡 자체는 그냥 취향이라 좋아했는데.. 쿠로님은 좀 실망하셨나봐요. 하긴 무려, 쿠로유메가 부활한다는 소식에 그 시절 쿠로유메를 다시 한 번 들을 수 있을 거란 기대를 하는 게 자연스러운 거니까요... 전 키요하루가 솔로 시작한 이후로는 삿즈나 쿠로유메나 그냥 키요하루 원맨이란 생각이 강해서...;;; 그냥 앞으로도 지켜보려구요..^-^;; 핫, 너무 길게 주절대서 죄송합니다.;;
  • 쿠로 2011/06/25 00:04 #

    제가 작곡자를 확인 안했군요. ^^;
    부활한 후의 싱글 타이틀 두 곡과 커플링 세 곡을 들어봐도
    예전의 쿠로유메로 돌아가지 않을 것 같았어요.
    제가 워낙 예전의 쿠로유메 노래들을 좋아하다보니
    부활한 후의 쿠로유메 음악에는 적응하기 힘드네요.
댓글 입력 영역